top of page

MAYTREE x KAZE PARK

Beautiful a capella group Art Collaboration with 4BD

포비디 소속아티스트 KAZE PARK(카제박)이 국내 최정상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 (MayTree)와 함께 작품을 제작하였다. 

메이트리는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으로 세련된 느낌의 자작곡과 섬세한 편곡, 파워풀한 보컬 드럼, 그리고 메이트리만의 색깔로 하나되는 화음을 창조해낸다. 세계적인 아카펠라그룹 ‘The Real Group’의 내한공연 오프닝을 장식하면서 주목 받았으며, 국내 아카펠라 그룹으로는 최초로 예술의전당 총 5회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던킨도너츠, KTF, 부라보콘, 프리마, SKT 되고송, 오뚜기밥 등의 CM송등으로 우리귀에 친숙한 메이트리는 2006년 정규앨범 , 2008년 디지털싱글 을 발매했다. 

 

2014년 세계합창올림픽 World Choir Games 팝과 재즈 부문 금메달을 수상과 2018년 세계 모스크바 아카펠라 페스티벌 2위를 하였다.

 맑은 음색으로 최고의 화음을 만들어내는 메이트리는  장상인(보컬 퍼커션), 강수견(알토), 김원종(베이스), 임수연(소프라노), 권영훈(테너)로 이루어져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티스트 KAZE PARK(카제박)이 메이트리(MayTree)의 음악에서 받은 영감을 저만의 작품으로 표현해보는 프로젝트로 개인 프로젝트 중

첫 번째로 진행되었으며, 그룹의 화음에서 각 멤버들의 개성진 모습까지 맴버분들을 직접 만나서 느꼈던 경험과 떠올랐던 상상의 부분들을 작품으로 표현한 프로젝트 메이트리(Project MaYTree) 이다.

 

 

< 기본적인 구상 스케치 >

​프로젝트 메이트리의 콘셉트는 " 음악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수호하는 특공대" 같이

어릴 때 우리들이 보던 " 지구방위대 " 처럼 각 맴버들이 수호캐릭터가 된다면 이라는 상상에서 시작된 작품이다.

 

뒷면의 각 문양이 맴버들의 캐릭터를 상징하는 아이콘이다. 

 

< [리더] 장상인 - 보컬 퍼커션 >

언제나 팀원들을 위해 안정적인 박자와 섬세한 조율을 진행하는 리더이자 보컬이다.

메이트리에서 가장 중요한 안정적인 에너지를 담당하고 있다.

 

​그에 컬러는 노랑(Yellow)이다.

 

 

 

< 강수경 - 알토 >

맑은 음색의 소유자로 메이트리에서 편곡과 밝음을 담당하는 맴버이다.

메이트리에서 여성 맴버로 절제와 폭발 모두를 겸비한 환상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그녀에 컬러는 보라(Purple)이다.

 

< 김원종 - 베이스 >

낮은 저음의 베이스가 특히나 매력적이며, 고음까지도 자연스럽게 소화 할 수 있는 맴버이다.

메이트리에서 큰 키와 함께 재밌는 입담과 유쾌함, 그리고 넘치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그에 컬러는 빨강(Red)이다.

 

 

< 임수연 - 소프라노 >

부드러우면서도 때론 강렬한 음색이 매력적인 그녀의 음색은 귀엽게 들리다가도 때로는 우아함을 가진 아름다운 목소리로 변하는 맴버이다.

메이트리에서 두 번째 여성으로 차분함과 해맑음의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그에 컬러는 갈색(Brown)이다.

 

 

 

< 권영훈 - 테너 >

차분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음색과 매력적인 보이스는 그의 선함이 목소리로 느껴지는 맴버이다.

메이트리에서 막내이며, 착함의 에너지를 담당하고 있다.

​그에 컬러는 녹색(Green)이다.

 

 

< Project MayTree는 최정상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 와 함께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입니다 >

​멋진 에너지를 전해준 "메이트리 아티스트분들"께 감사드립니다.

 

 

 

 BACK

bottom of page